2024학사일정

      DONGBANG SCHEDULE

      04
      • 04.01(월)~04.12(금)
        학위청구논문 예비심사
      • 04.20(토)
        종합시험
      학사일정 더보기 +

      02)3668-9800 admin@dongbang.ac.kr

      학교대표전화 상담시간 09:00~18:00

        • 미래교육원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지역사회에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문화의 폭넓은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원은 대학원의 우수한 인력과 다양한 분야의 최고 권위 전문가를 초빙하여, 서화예술, 역경명리·풍수분야, 교양, 민속학 그리고 장례지도사과정 등을 신설하여 과목들을 더욱 보강하였습니다.
          또한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진정한 반값 등록금으로 학사 학위 취득의 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동양화, 회화(서양화), 불교학전공은 학년별 과정으로 완성하였고, 학위 취득과 동시에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학위 취득과 동시에 석사·박사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는 이 제도를 적절히 활용하여 우리 교육원에서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모색하시기 바랍니다.

        • 중앙도서관

          우리 도서관은 2005년 본교 개교와 함께 개관한 도서관으로, 우리 대학의 전공 특성에 따라 동양사상 문화와 예술, 불교, 교육학, 심리학, 자연치유 분야에 집중된 장서(24,000여권)와 전자책, 학술 DB를 제공하고 있는 전문도서관입니다.
          우리 도서관은 국내 외의 자료 및 학술정보를 교수 및 대학원생들에게 제공하고, 학술연구의 수준을 제고시킴으로써 학교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도서관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도서관 이용에 편의를 더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도서관은 학교 구성원 모두에게 학술정보 제공과 함께 쾌적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 동방어학원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동방어학원은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어를 배우고자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언어교육을 실시하고, 나아가 한국의 언어와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부설 교육기관입니다. 동방어학원의 한국어과정은 정규과정과 단기과정으로 나누어지며 정규 과정은 총 6단계로 구분이 되며, 반 편성 결과에 따라 초급, 중급, 고급(Level 1-6)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언어습득의 기본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통해서 교육함으로써 초급을 마치면 기본적인 일상생활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중급을 마치면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을 수준까지 교육합니다. 고급을 마치면 전문서적을 포함하여 학문탐구에 불편이 없을 뿐만 아니라 고급회화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기과정은 수시· 필요시 협의 후 탄력적으로 진행되어집니다.

        • 교수학습지원센터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하여 교수님·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학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생들의 학습지원을 위하여 학내 학습동아리 활동 지원, 우수 학습동아리 선정 및 장학금 수여, 학습동아리 성과 발표회 개최, 논문 작성법 특강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교수님들의 효과적인 수업을 위하여 교수법 특강 및 워크숍 개최 등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우리 대학 교육의 질을 향상시켜 실용적인 연구개발을 추구하는 최고의 전문인력을 양성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상담센터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모든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하는 동안 겪게 되는 심리 진로, 생활 적응 등 여러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학생 여러분들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등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메일 상담과 온라인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며 동방인이라면 누구나 본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상담센터는 동방인들의 건강한 대학생활과 성장을 위해 열려 있습니다.

        • 산학협력단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업체, 연구소 및 대학의 공동 협력 사업추진과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본교의 우수한 연구 인력과 민족전통에 맞는 기술개발 지원을 활용하여 민간과 학교가 협력하는 취지로 설립 되었습니다.
          기존의 단순한 산·학·연 합동에서 벗어나 우리의 전통문화와 사상을 바탕으로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본교의 건학이념에 부합하는 전통과 현대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를 목표로 합니다.